본문 바로가기
Deep Gloss

도도쥬스 슈퍼네추럴 머신 스틱 사용기 - Dodo Juice Supernatural Machine Stick Review

by bc.classe 2013. 11. 29.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포스팅 할게 산더미 처럼 쌓여있는데... 점점 게을러 져서 힘듭니다 ㅋ


이번에 소개해드릴 건..

도도쥬스 슈퍼네추럴 머신 스틱 (Dodo Juice Supernatural Machine Stick) 입니다.


보통의 왁스는 둥근통안에 들어있어 용기 크기에 맞는 둥근 어플리케이터로 작업을 하는데, 

이 놈은 광택기로 빠르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스틱형으로 나왔습니다.

모양만 다를 뿐.. 도도쥬스의 유명한 카나우바 왁스인 슈퍼네추럴의 스틱 버전입니다.


저는 좀 더 편하고 빠른 디테일링 작업을 추구하는데요...

지난 5월에 '슈퍼네추럴 머신 스틱'이란 놈을 영입하여 지난 일요일에 사용해보았습니다.

구입한지는 꾀 되었는데요... 계산해보니 6개월 정도 됐네요 ㅋㅋ


국내에는 판매하지 않아 영국 ultimate finish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먼저 제품 사진 부터 감상 하시죠.




뚜껑을 열면 뽀얀 속살을 드러냅니다.


하단의 동그란 다이얼을 돌리면 이렇게 튀어나옵니다. 반대로 돌리면 다시 들어가구요. 너무 당연한가? ㅋ


용량은 60ml 로.. 아이폰5 크기와 비슷합니다.


사용법은 친절하게 영어로 돼 있네요.

대충 보니... 광택기를 낮은 속도로 돌려서 피니싱 패드에 왁스를 바른 뒤, 역시 낮은 속도로 작업하면 된다고하네요.

10분 정도 있다가 버핑타월로 닦아 내면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왁스 바르기전에 먼저 세차부터 해야겠죠?


원래는 김포에 새로 생긴 아주 시설 좋은 세차장에서 하는데... 

이번에는 할게 많아 집으로 얼른 돌아와 지하주차장에서 작업해야하는 관계로 그나마 집에서 가까운 양평동으로 갔습니다.


일요일 아침 일찍... 양평동에 있는 세차장으로 향합니다.


고압수 뿌린 모습입니다.

2주 전쯤 5개월을 지속기간을 가졌다는 고가의 밀리오레 시마 스프레이 실런트를 발라주었는데요.. 비딩이 아주 예술이네요. --; 

광택과 슬릭감은 매우 우수하나 비딩은 1주 이상 못버티고 무너지네요. --;




탈지를 위해 아이허브에서 공수한 바이오킨 다목적 세정제(Bio Kleen All Purpose Cleaner)입니다. 

탈지력이 아주 우수하다고 소문이 나서 한번 구입해보았는데요. 집안 이곳 저곳 청소할때도 아주 잘 쓰고 있는 놈입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유해성분이 없는 친환경!! 제품이고, 초고농축이라 저렴하게 가정용 다목적 세정제로 딱~입니다.



설명서에 심한 오염은 1갤런에 2~3 뚜껑 넣으라고 돼있어.. 4~5갤런 정도의 버킷에 8뚜껑을 들이 붓습니다.



물을 채우니 거품 엄청나네요.


8뚜껑 넣으니 거품이 참... 찰집니다. 세차할 맛 나네요 ^^


고압수 뿌리고 행구니... 탈지가 어느 정도 됐는지 비딩이 거의 사라졌네요.

도장면에 강력한 실런트가 겹겹이(리퀴드글래스 4회, 도도쥬스 아이언글로스 3회, 밀리오레 시마 3회) 쌓여있었는데 완벽히 되진 않았지만 80% 정도는 탈지 된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페인트 크리너로 제거를 하면 되겠죠. (페클 하려니 벌써 두려워지네요 --;)




세차를 마치고 집으로 얼른 돌아와 지하주차장으로 고고~


집으로 돌아오는 동안 쌓인 먼지와 오염물을 닦아내야겠죠?

휴.. 디테일링 제대로 하려면 정말 힘드네요. 벌써 체력 방전된 것 같습니다.


에코터치 워터리스 카워시로 오염물을 제거해보겠습니다.



원래 1:10 비율로 물과  희석하는데.. 가벼운 오염제거용으로 1:20 희석한 걸 따로 준비하였습니다.

타월은 버풋 친칠라입니다. 투툼하여 흠집을 최소화 시켜주고, 흰색이라 오염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죵~


오염이 가장 심한 뒷바퀴쪽을 먼저 작업해 보겠습니다.


아낌없이 칙칙~ 뿌려주시고.


그 다음 부드럽게 닦아 주면~


이렇게 하얀 타월을 사용해야 염물이 닦여 나온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판씩.. 전체적으로 작업을 하면됩니다.

벌써 어깨가 아파오네요. --;


자 이제... 페클을 들어갑니다.


신속하고 편한 작업을 위해 팀앤브라운 광택기를 준비하였습니다.

페인트 크리너는 auto finesse Rejuvenate Pre Wax Cleanser를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도장면에 동전 크기만큼 짜서 한판씩 작업하면됩니다.


페클은 힘이 많이 드는 작업이라 체력방전되기 딱 좋습니다.

이렇게 광택기로 살살 돌려주면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시간이 크게 단축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몸이 좀 편해질뿐...


페클 끝났습니다.

쌩얼이 드러나 수즙어 하고 있네요 ㅎㅎ


자 이제.. 오늘의 주인공 슈퍼네추럴 머신 스틱을 발라보겠습니다.


요로콤 스틱을 패드에 대고...


저속으로 윙~ 돌려주면 패드에 왁스가 골고루 발라집니다.


왁스를 도장면에 도포하는 모습은 동영상으로 감상하시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아니면 슈퍼네추럴 특성인지 왁스가 잘 발리지 않아 중간에 한번씩 패드를 도장면에 꾹꾹 눌려 왁스를 펴발라야 잘 도포되었습니다.


광택기로 작업 도중.. 베터리가 2개가 모두 방전되어 급히 어플리케이터로 바꿔 작업했습니다. --;

페클할때 베터리를 다 쓴 모양입니다. --;


어플리케이터에 쓱쓱 골고루 발라줍니다.



광택기가 아닌 손으로 작업해야돼서 힘들줄 알았는데... 

아니 왠걸~ 광택기 보다 더 쉽고 빠르게 도포가 샥샥~ 되었습니다. 이럴 수가... 앞으로 어플로 작업해야겠습니다 --;


도장면에 왁스를 도포한 모습입니다. 슈퍼네추럴이 유분기가 많이 없어서 그런지 발랐는지 잘 안보이네요.


버핑타월로 쓱싹~ 닦아주니 실런트와 달리 맑은 광택이 납니다.


작업을 끝내고... 이제 마지막 결과물 감상하시죠.













광택을 감상하기엔 날씨가 흐려 좀 아쉽지만... 실런트의 날광과는 다른 맑고 촉촉한... 마치 시럽을 발라 놓은 느낌의 광택이 올라옵니다 ^^


슈퍼네추럴 머신 스틱... 색당대로 빠른 작업성을 보여주는 훌륭한 왁스인 것 같아 완전 좋으다~

머신 보다는 어플리케이터로 직접 작업하는게 속도면에서는 좀 더 빠르다는 사실이 의외의 결과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