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l Stuff

LG 에어워셔 LAW-A048AS 리뷰

by bc.classe 2013. 11. 29.


중국발 미세먼지가 우리의 호흡기를 위협하는 요즘...


우리집 마마님과 아드님께서 비염이 있어 건조한 요즘 계속 훌쩍 거리더라구요. 

그래서 며칠전에 구입한 필터식 공기청정기(삼성 공기청정기 AX037FCVAUWD)와 함께 가습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난 11월 5일 적립금에 혹해서 신세경몰에다 주문을 넣었죠.


무려 23일을 목빠지게 기다려 받은!! 없어서 못판다는 LG 에어워셔 LAW-A048AS를 살펴보아요.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하필 중국산 미세먼지 이슈 때문에 주문이 몰려 다음 날이면 받을 상품을 한달 가까이 기다리다니 정말 힘들었어요. --;


그럼 어렵게 구입한 에어워셔를 살펴 보아요~


아이들이 숨바꼭질 할 숨을 수 있는 적당한 크키의... 그냥 평범한 박스.


박스를 열어보니 거대한 스티로폼이 덮고 있어요.


스티로폼을 걷어내자... 에어워셔가 수즙은 듯 모습을 감추고 있어요.

살짝 푹신한 덮개가 제품을 감싸며 보고하고 있어요.


덮개를 벗겨내니 친절한 주요 기능 설명서가 주인님을 맞이하네요.


이렇게 뒷면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붙여 놓으면 사용법이 생각안날 때 보기 좋아요. 제품 담당자님 센스 있어요~


뒷면을 보니 가습기라고 적혀있네요. 왜 이름을 에어워셔라 지었을까... 


뚜껑을 들어내니 핵심 부품인 디스크가 보여요.

디스크 아래에 보이는 물통과 받침대는 마찰에 의해 흠집이 나지 않도록 비닐로 감싸놨어요.

꼼꼼한 포장에 슬슬 감동의 물결이 치기 시작하네요.


디스크를 들어내자 보호 골판지가 있고, 게다가 디스크를 물통에 어떻게 넣으면 되는지 한글에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하여 친절하게 그림 설명서 까지 있어요.


그냥 깔끔한 물통이네요. 왼쪽에 튀어나온 금속은 뚜껑을 맞춰 고정시켜주어요.


양쪽에는 이렇게 디스크 손잡이를 고정시키는 홈피 파져 있어요.


친절한 설명서에 따라 디스크를 장착해보았어요.


디스크를 청소 할 수 있게 분리가 가능해 보여요. (귀찮아서 분리해보니는 않았어요)


46장의 이뿐 디스크가 촘촘히 박혀있어요. (역시 귀찮아서 세어보지는 않았어요)


상단 뚜껑을 보니... 팬을 보호하는 커버까지 있어요.

며칠전 구입한 삼성공기청정기는 현기차도 울고갈 원가절감의 달인이 만든 듯한... 골판지 몇장 이어붙여 놓은 제품박스 포장이 전부였는데... 제품 포장에 정성과 돈을 아끼지 않는 담당자의 꼼꼼함에 감동의 물결이 밀려 와요 ㅠ.ㅠ


뚜껑 안쪽에는 먼지필터와 팬 청소방법이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돼 있어요.


반대편엔 물통에 물채우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정말 꼼꼼 하시다.. ㅠ.ㅠ)


커버를 제거한 뚜껑 안쪽은 이렇게 생겼어요. 먼지 필터가 중간에 자리잡고 있어 팬에 묻는 먼지를 막아줘요.

에어워셔의 원조 벤타에는 이런게 없어 팬에 까만 먼지들이 달라붙어 청소할 때면 엄청 귀찮아요.


먼지 필터를 떼어내면 팬의 속살이 보어요.


먼지 필터는 이렇게 생겼어요. 큰 먼지들은 잘 잡아 줄것 같아요.


뚜껑 상단을 보고 또 다시 감동이 밀려와요. 뚜껑에 흠집 나지 말라고 비닐 커버를 붙여놨어요.


뒷면은 공기가 유입되도록 구멍이 아름답게 뚫려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아요.


물통에 "water line" 이라고 적혀있는 곳 까지 물을 채우면 돼요.


물을 채운 뒤 디스크를 올려보았어요.



디스크 손잡이와 물통에 [▼전면▼]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서로 맞춰서 놓으면 돼요.


전원으로 연결하니 현재습도와 동작상태가 표시돼요.


현재 습도는 낮음, 쾌적, 높음 3단계로 되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가습량+전원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르고 있으면 "자동건조" 불이 들어와요.

자동건조란 전원을 껐을때 디스크를 5분간 건조시켜 세균 번식을 막아주어요.


공기 중 곰팡이, 세균, 바이러스를 없애준다는 슈퍼 이오나이저를 켜보았어요.


무드등도 함께 켜보았어요. 반사된 빛이 은은하게 퍼져요. 이뿌네요.

사진에는 약간 빛이 푸르스름하게 보이는데 실제로는 흰 빛이어요.


무드등은 밝기를 조절 할 수 있어요.


1단계


2단계


무드등 off


마지막으로 사진 감상하고 끝낼게요.


항공촬영


얼짱 각도


상반신


전신컷


로우컷


일부러 맞춰서 사지는 않았지만... 우리집 소파와 디스크 색깔이 깔맞춤이네요.


건조할 때 매일 빨래를 널어 놓고 잘 수도 없고... 이럴 때 에어워셔가 있으니 아침에 일어날 때 코가 답답하지 않고 상쾌하네요. 자연 기화 방식이라 물통에서 열심히 번식하는 세균들이 공기중으로 퍼져 나가지 않아 위생적이죠.


단점이 있다면 디스크를 주기적으로 세척해줘야한다는게 좀 귀찮네요. 

세척은 구연산에 담궈두면 된다는데... 낼 구연산도 주문해놔야겠어요.


집안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하는... 이뿐 LG에어워셔 참 잘 산것 같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