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l Stuff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 개봉기 - balmuda air engine

by bc.classe 2013. 12. 25.


중국발 초미세먼지가 연일 우리의 호흡기를 괴롭히는 요즘... 좀 더 강력한 정화능력을 가진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을 무렵... 때마침 발뮤다 에어엔진이 국내 출시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10% 할인된 가격에 한정수량 예약판매를 한다기에 주문을 한뒤, 오랜 기다림을 끝으로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드디어 배송받았습니다.

 

그럼 에어엔진을 까보겠습니다.

 

박스가 심플 예쁘네요. 삼성 공기청정기 AX037FCVAUW 의 원가절감형 허접 박스와는 하늘과 땅 차이네요 ^^

 

 

 

상자를 까보니 안에 또 다른 상자가 있습니다.

 

속상자 위에 올려진 골판지를 보니 까만 스티로폼이 달려있네요.

 

뭔가 했더니 리본모양의 장식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네요. 이런 세심한 것 까지 신경을 쓰다니 감동입니다.

 

속상자를 꺼내보았습니다. 이게.. 공기청정기 박스 맞나요? 아이폰 박스 만큼이나 아름답습니다.

마치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기분이네요 ^^

 

상자를 어떻게 열까...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리본을 원형으로 벗겨내면...

 

이렇게 풀리네요 ㅋ

 

뚜껑을 여니 에어엔진 개발팀의 메시지가 있네요. 이런 디테일까지 신경 쓰다니 다시 한번 감동!!

 

에어엔진이 튼튼하게 포장돼 있네요.

 

상단엔 설명서가 예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상단 스티로폼을 벗겨내니 에어엔진이 수줍은 듯 모습을 감추고 있네요. 왼쪽에는 전원 어뎁터가 있습니다.

 

부직포 옷을 입고 있는 에어엔진을 꺼내 보았습니다. 부직포 상단에는 벗기기 좋게 손잡이 처럼 튀어나와있네요.

 

부직포를 들어 올리니 하얀 속살이 드러납니다 ㅋ

 

친절하게도 전면에 주의사항 스티커가 붙어있어요.

 

전신 샷

 

참 예쁘네요 ^^

 

애플의 아이맥이 생각납니다.

 

밑에서 빨아들인 공기가 정화되어 위로 분출되는 구조입니다.

 

하나의 팬으로 흡입과 송풍을 함께하여 주변 공기만 정화시키는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에어엔진은 공기를 흡입하여 팬과 정화된 공기를 내뿜는 팬이 각각 있어 실내 구석구석 정화 시켜줍니다.

 

정화된 공기가 분출되는 송풍구

 

뒷면입니다. 필터 덮게가 있고 Lock으로 잡겨 있습니다. 필터를 갈땐 Open으로 돌리면 되겠죠?

 

뒷면 상단에는 냄새필터, 먼지필터가 자리잡고 있어요.

 

하단의 먼지필터 뚜껑을 열면 먼지센서가 보입니다. 먼지 센서는 3개월에 한번씩 면봉으로 닦아 주라고 하네요.

 

항공촬영 샷 - 송풍구와 전원, 기능 버튼들이 배치돼 있습니다.

 

왼쪽에는 전원 버튼.

 

오른쪽에는 제트에어모드, 작동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송풍구 마저도 아름답네요~

 

전면 중앙에 위치한 작동 표시등

 

좌우 측면에는 외부 공기를 흡입할 수 있도록 구멍이 뽕뽕 뚫려 있습니다.

 

 

뒷면 조차도 너무 예쁩니다~

 

뒷면 필터 덮개를 열어볼게요

 

 필터가 비닐로 덮혀 있으니 꼭 벗기고 작동시켜야 겠죠? ㅋ

 

필터 하단을 unlock에 맞춰 놓은 뒤 필터를 꺼내면됩니다.

 

필터 마저도 넘 예쁘네요. ㅠ.ㅠ

 

필터 상단에는 필터를 제때 교체할 수 있도록 필터 교체 날짜를 적을 수 있습니다.

 

필터의 초록색 외면은 헤파필터이고, 안쪽 검은면은 활성탄 탈취 필터입니다. 새집증후군의 원인인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냄새까지 제거한다네요.

 

필터의 외면은 큰 먼지를 1차적으로 거를 수 있는 미세한 망사형태의 프리필터가 감싸고 있습니다.

일반 공기청정기와 다른 점은 물로 씻으면 안되고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털어내야합니다.

 

필터를 다시 장착하면 Lock으로 맞춰 고정시킵니다.

 

필터 덮개를 다을 때는 동그란 다이얼을 Open까지 완전히 돌려야 튀어나온 고정장치가 속으로 들어가 닫을 수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기위해 어댑터 연결 부위를 아무리 찾아도 보이질 않아... 한참을 뒤적거리다  제품 바닥면을 보니 있네요. 이래서 설명서를 봐야하나봐요 --;

 

스티커를 벗기면 이렇게 어댑터 연결 구명이 나타납니다.

 

전선을 고정시킬 수 있는 가이드도 있네요. 참... 꼼꼼하네요 ^^

 

아무래도 설명서를 한번 봐야겠습니다.

 

작동 모드 및 제트 클린 모드 설명입니다.


그럼 전원을 켜 볼까요?

 

전원을 켜니 팬이 스르륵 돌아갑니다.

 

전원을 켜면 처음에는 메뉴얼 모드 1단계로 설정됩니다.

 

먼저 매뉴얼 모드를 눌러볼게요.


한번 누르면 1단계

 

한번 더 누르면 2단계

 

한번 더 누르면 3단계 (단계가 높을 수록 바람세기가 강해져요)

 

한번 더 누르면 Auto 모드

 

한번 더 누르면 에너지 세이브 모드

 

요건 제트 클린 모드 1단계 (초강력 제트엔진을 가동시키면 소음이 좀 큽니다. 놀라지 마세용)

 

한번 더 누르면... 제트 클린 모드 2단계

 

제트 클린 모드 3단계 (단계가 올라갈 수록 바람이 강해지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늘어남 10분>20분>30분)

 

전원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잠금모드로 바껴서 아이들 있는 경우 유용하겠네요.

 

설치가 끝났네요 ^^

사진 감상하고 가실게요~

 

 

 

 

 

 

요건.. 발뮤다를 구입하여 곧 방출 예정인 삼성 공기청정기 AX037FCVAUW 와의 크기 비교입니다.

 

크리스마스트리와 잘 어울리네요 ^^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

 

현재... 통제불능의 중국발 미세먼지를 잡아 줄 유일한 녀석이 아닐까 싶습니다.

집안 분위기를 간지나게 한 단계 격상시켜주는 비공식적인 기능은 덤입니다 ^^

 

 

발뮤다 에어엔진 작동 소음 동영상 >

http://joosub.tistory.com/123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방법 >
http://joosub.tistory.com/118
 

사진 : 소니 a7, 칼자이즈 Sonnar T* FE 55mm F1.8 ZA (SEL55F18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