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 Touch

에코버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기 - Ecover, Zero Automatic Dishwasher Powder Review

by bc.classe 2014. 1. 10.


에코버 식기세척기 세제 Ecover Zero Automatic Dishwasher를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정말 오랜 준비(?) 끝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구입 기록을 뒤져보니 2012년 8월에 아이허브에서 구입하여 1년 뒤인 2013년 8월에 사용해보고 사진을 찍어둔채... 또 다시 해가 바뀐 이제서야 포스팅을합니다 ㅋㅋ

 

실은 Ecover Zero Automatic Dishwasher를 살때 함께 구입한 Ecover Natural Dishwasher 를 먼저 사용하여 좀 오래 걸렸네요. 써보지도 않고 리뷰를 할 수는 없으니까요 ^^

 

바로 요놈입니다.

Ecover Natural Dishwasher

 

 


 

 

먼저 외형을 살펴 볼까요?

 

 

zero라는 문구가 큼지막하게 보이네요.

 

 

 

왜 Zero를 썼을까요?

0% Fragrance (향기)
0% Phosphates (인산염)
0% Coloring Agents (착색제)
0% Chlorine (염소)

 

친환경제품이라면 당연한 건데... 마케팅 관점에서의 전략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렇다면.. 성분을 살펴보겠습니다.

 

 

Skin Deep® 종합위험도 (낮을 수록 좋음)

 

Low hazard Moderate hazard High hazard

 

 성분

종합위험도 

 설명

 Sodium sulfate

1

 점도증진제

 sodium citrate

0

 PH 산도조절제

 sodium carbonate peroxide

2

 산화제

 sodium bicarbonate

0

 탈취제

 disodium disilicate

?

 자료 없음

 sodium carbonate

1

 PH 산도조절제

 sodium polyaspartate

0

 스킨 컨디셔닝제, 습윤제

 magnesium silicate

1

 흡수제

 sodium carboxy methyl inuline

?

 자료 없음

 silica

0

 이산화규소 : 연마제, 흡수제
 sorbitan sesquicaprylate

0

 스킨컨디셔닝제, 계면활성제

 subtilisin

1~3

 세포용해제

 Chelating Agent

0

 킬레이트제

 Lytic Agent

0~1

 세포용해제

 

정체를 알 수 없는 성분 2개 있으나 위험한 물질이라 생각되지는 않네요. ecover 니깐 ^^

나머지 성분들은 친환경 브랜드답게 0~2 이내의 안전한 성분들로 이루어졌네요 ^^

 

그럼 실제로 사용해보겠습니다.

 

저 부분의 명칭을 모르겠네요...ㅋ  아무튼 사진과 같이 잡아당기면 새 부리같이 뽀족한 부분이 튀어나와 쉽게 세제를 부을 수 있습니다.

 

매번 설거지 때마다 1.3kg의 박스를 들었다 놨다 할 수는 없겠죠?

이렇게 쉽게 여닫을 수 있는 유리병에 소분하여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독한 냄새가 나는 합성세제와는 달리 코를 가까이 대어도 아무런 향이 나질 않습니다.

 

요로콤 병에 담아두니 뭔가 있어 보이네요 ^^

 

그럼 성능이 어떤지 실전에 투입해보겠습니다.

 

파스타를 해먹어서 그릇에 기름끼가 많고 지저분합니다.

 

세제를 한스푼 정도 떠서...

 

이렇게 넣으면 됩니다. 정확히 얼마나 넣어야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한스푼 정도 넣으면 됩니다. 많이 넣을 필요는 없어요 ^^

 

세척이 끝난 모습입니다.

어떤가요? 깨끗한 것 같죠?

 

아까 기름끼 좔좔 흐르던 접시가 깨끗해져 뽀드득 소리가 나네요 ^^

 

그냥 깨끗합니다. ^^

 

Ecover, Zero Automatic Dishwasher 는 친환경 식기세척기 세제로... 과연 합성세제에 비해서 잘 닦일까? 의문이 들었지만 우려를 말끔히 날려주었네요.

 

Ecover Zero와 Ecover Natural 과 비교하면...

잘 모르겠어요. 둘다 체감 성능과 느낌은 거의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보고 맘에 드는걸로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ㅋ

 

친환경 세제라 헹굼도 잘 돼서 잔류세제의 걱정도 없고, 환경도 보호하고 좋은 세제라 생각되네요 ^^

 

1.3kg 용량인데 하루에 1~2회 정도 사용한다면 3개월 이상은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2012년 8월에 1.3kg 짜리 3통(Ecover Zero, Ecover Natural, Seventh Generation Natural Dishwasher)을 구매했었는데요.. 1년 반이 지난 현재 에코버는 다쓰고 Seventh Generation Natural Dishwasher 가 절반 정도 남아있네요.

 

Ecover Zero Automatic Dishwasher 강추~

 

그린쉴드 오가닉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기 >

세븐스 제너레이션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기 >

베터라이프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