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 Touch

코스트코 세탁세제 스노우 (snow) 리뷰

by bc.classe 2013. 9. 24.


얼마전 코스트코에서 새롭게 업어온 친환경 세탁세제 "Snow"를 소개합니다.

 

그동안 약 8년간 슈가버블 세탁세제를 써왔었는데...

최근 코스트코에서 친환경 제품들이 대폭 보강되면서 장보러 갔다가 눈에 띄어 사보았습니다.

 

코스트코 답게 대용량으로 쌓아두고 팝니다. 저렇게 푸짐하게 쌓아둬야 구매욕구가 팍팍 일어나죠 ^^

 

 

가격도 착하네요.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타 세제와는 다르게 납작하고 길죽한 특이한 형태를 가졌습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SNOW" 라는 이름으로 당연히 미국산 세제인 줄 알았는데... 놀랍게도 국산이었습니다.

국산 친환경 제품의 경쟁력이 크게 발전되었나 봅니다 ^^

 

4리터 대용량의 드럼겸용입니다.

 

친환경 세제의 핵심 내용입니다.

 

피부자극 무자극 평가를 받았고, 

형광증백제, 색소, 방부제, 화학계면활성제,인산염 등의 유해물질을 쓰지 않았았네요 ^^

세정제의 핵심성분인 화학계면활성제 대신 쌀과 코코넛에서 추출한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했습니다.

 

일부 친환경제품의 경우 핵심성분인 계면활성제를 SLS/SLES 등을 사용하면서 친환경이라 포장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건강을 위협하는 스킨케어 제품의 유해성분 살펴 보기 >

 

유아용으로 사용해도 좋다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네요. 피부트러블이나 아토피에 민감한 아기 의류용으로 추천할 만큼 유해성분을 최소화했다는 뜻이겠죠? ^^

스킨케어 제품도 아닌데... 10가지 허브 추출물을 첨가하였네요.. 좀 오버가 아닌가 싶습니다. 뭐.. 없는 것 보단 좋겠죠 ^^

 

품질표시 내용입니다.

 

첨가물을 100% 표기하지 않는 국내제품의 특성상 어떤 성분을 썼는지는 모두 알 수 가 없습니다.

 

방부제 대신 허브추출물을 썼네요.

맘에 드네요... 제조사의 마인드가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뚜껑을 열면 이렇게 흐름 방지 처리가 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뚜껑에 세제를 부어 보았습니다. 투명하고 걸죽한 액체 형태입니다.

일반 세제에서 나는 독한 화학물질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 순~한 향기가 나네요 ^^

 

스노우 세제 2통을 사서 한통을 다 써보았는데요.

빨래를 담당하는 마마님에게서 아무런 불평이 없는 것으로 보아... 세탁력은 문제 없어 보입니다.

 

많은 아기 엄마들이 아이허브에서 미국산 친환경 세제를 많이 쓰는데요...

문제는 스킨케어 제품과는 달리 세탁세제는 사용량이 많아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입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가격 착하고 대용량의 SNOW 친환경 세제가 그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2014.11 추가 내용

 

요즘 코스트코 가 보니 snow 세제는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 것 같구요...

같은 제조사의 이름만 다른 자매 제품인 베지터블 세제를 판매하고 있네요.

 

코스트코 베지터블 세탁세제 리뷰 >

댓글